MS는 이 프로젝트에 무려 10억 달러를 투자해서 키우고 있었다.
기존의 중국 덤플링이나 일본 교자(餃子)와 차별화하기 위해 ‘만두라는 한국 이름을 그대로 상품명으로 사용한 게 주효했다.직접 집필 과정 참여 지난해 3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한류 종합페스티벌 ‘케이콘(KCON) 2023 태국에서 CJ제일제당이 준비한 비비고 부스를 방문한 한류팬들.
연구진은 햇반이 1996년 국내 즉석밥 시장이 아직 자리 잡지 못했을 때 나와 국내 시장을 선점했으며 이후에도 잡곡과 솥반.유럽에서는 현지 레스토랑 체인과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연구진은 해외 소비자 선호를 고려해 맞춤 전략을 꾀한 점을 높이 샀다.
이번 사례집은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포리스트 라인하트 교수와 소퍼스 라이너트 교수 등이 공동 집필했다.컵반 등 제품군을 꾸준히 늘려 최고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고 설명한다.
CJ제일제당 제공‘덤플링(dumpling) 대신 만두(Mandu).
해당 연구집은 세계 최고 경영 전문지인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에도 게재될 예정이다.현실에서 이런 말을 듣는다면 상대가 꼰대처럼 느껴졌을 텐데.
서로 부딪히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극장용 애니메이션의 통념과 달리 관객 대부분이 성인이란 점부터 그렇다.
할리우드 수퍼 히어로 영화의 원작 만화와 달리 한국과 원작자의 고국에서 거의 동시에 팬이 형성됐다.이후남 문화선임기자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은 여러모로 흥미롭다.
Copyright © Powered by | 세븐틴 갤러리|우크라 전쟁 득 보는 美…방위산업 호황에 LNG 수출도 폭증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