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콘텐츠팀▽기획·취재: 정순구 soon9@donga.
-현물 ETF 출시로 비트코인은 중앙화된 대형 금융사와 손을 잡았습니다.‘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중장기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기대하는 가상화폐 투자자 입장에선 살짝 실망스러울 수 있겠는데요.
이세일 신한투자증권 블록체인부장은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명확한 차이점이 있어서 (현물 ETF 승인이) 빠르게 되기는 어렵다고 말하는데요.com/news/Newsletter 딥다이브 막 오른 실적 시즌…인도·일본 증시는 왜 뛸까왜 고객에게 일 시키지? 셀프계산대와 무급노동나스닥 5일째 하락…애플은 또 등급 강등 구독 한애란 기자 haru@donga1%만 비트코인 ETF로 들어와도 1120억 달러가 될 거란 계산도 나옵니다.
그동안 뭐 하고 있었냐는 거죠.대신 매일(주말 포함)의 비트코인 시세를 ETF 가격에 반영합니다.
하지만 같은 기간 SP500 역시 4배 상승했으니.
한 증권사 관계자는 2017년 이후 다른 나라는 가상자산을 받아들이고 이용하려고 나서는데 한국은 달라진 게 없다라며 한국은 규제가 심한 게 아니라.저성장 구도 고착화로 중국의 세계 성장 기여도는 과거 40% 수준에서 20%대로 떨어질 전망이고 급작스러운 제로-코로나 정책 파기 여파로 번진 재확산 불길과 변이 가능성은 지경학(Geoeconomics)적 불확실성을 키운다.
전광우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전 금융위원장.지정학적 측면에서 미국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품고 우호적인 두 나라(캐나다와 멕시코)와 접하고 있는 반면에 14개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중국은 일본.
중국 인구가 14억2600만을 정점으로 꺾이면서 세계 최대 인구국 자리를 14억2800만을 넘어설 인도에 넘겨준다는 유엔 통계가 눈길을 끈다.세계 최대 투자사 블랙록은 2023년을 새로운 국제질서가 가시화하는 해로 내다보고 있다.
Copyright © Powered by | 세븐틴 갤러리|네이버페이×삼성페이, 현장 결제액 8배 급증…포인트 혜택도 2배 | sitemap